<이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. 본문 링크 한번 눌러주세요!! 광고는 안 눌러주셔도 됩니다. 광고는 다 꺼놨어요 저건 티스토리가 올리는 거예요.>
이번 글은 일전에 구매 후기를 올렸던 자이로볼 사용 후기를 준비했습니다.
우선 자이로볼을 사용하기 시작할 때 가장 걱정했던 점 중 하나는 지속적인 사용에도 마모나 기계적 결함 없이 견딜 수 있을지 여부였습니다. 이 부분에 중점을 두고 한 달간 꾸준히 사용해 본 결과, 특별한 결함은 생기지 않았고 아직까지 첫날과 같은 상태로 사용 중입니다.
사용강도는 최대치에 가까웠던것 같습니다. 약하게 돌리면 제 기준에서는 운동효과가 부족해서 최대한 빠르게 회전시키면서 사용했습니다. (쓴이가 자이로볼을 처음 사용할 당시 몸무게 88kg, 풀업 12~15개 정도 할 수 있는 상태였습니다. 각자의 운동수행능력과 비교해 보시고 제품을 고르는데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)
저는 다음에는 조금 더 하중이 높은 제품으로 구매해봐야겠습니다.
이전 구매 리뷰에서 말씀드렸듯이 소재가 플라스틱이냐 금속이냐에 따라서 내구성에 차이가 있다고 하니 이점은 고려해야 될 사항인 것 같습니다. 1~2만 원대 플라스틱 제품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내구성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.
<<휴대성 - 이동 중에도 운동 가능>>
일단 크기는 테니스공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휴대하는 데는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. 손목끈으로 손목에 걸고 다니면서 사용했는데, 처음에는 손목에 무게가 실리는 게 약간 어색했지만 쓰다 보니까 금방 적응됐습니다.
가방이나 큰 주머니에도 가볍게 들어가 휴대가 가능하고 사무실, 집, 길에서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남는 시간에 운동하기 좋았습니다.
<<운동 효과 - 만족>>
처음에는 운동이 될까 싶었는데 막상 사용해 보니, 최대한 빠르게 회전시켜서 1분 이하로 3~5회 이용하면 전완근이 탈탈 털릴정도로 운동이 됐습니다. 악력과 전완근 운동이 목적이라면 최대한 빠르게 회전시켜서 이용하고 손목 운동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회전을 조금 약하게 해서 손목을 부드럽게 돌리는 운동을 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.
전반적으로, 모든 면에서 기대이상이었습니다. 우선은 이 제품을 몇 달 더 사용하다가 전문가용 제품을 하나 더 구매해 볼까 합니다. 아래는 자이로볼 사용기록입니다. 우리 모두 꾸준히 운동하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삽시다!!
제품정보: https://link.coupang.com/a/bxH30K
해당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쿠팡으로부터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.